본문 바로가기

타다_시승

[영상]국산 미니밴의 결정체! 기아 신형 카니발 7인승 vs. 9인승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어박스 입니다.

드디어 신형 카니발이 공개됐습니다. 2014년 3세대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로 기존 미니밴의 전형성을 탈피한 과감한 시도로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됐습니다.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 최신 편의사양, 첨단 신기술로 고객에게 최상의 프리미엄을 선사하는 차로 완벽하게 재탄생했습니다. 웅장한 볼륨감을 익스테리어 디자인 콘셉트로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으로 제법 잘 만들었습니다.

박자와 리듬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주간주행등과 LED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문 심포닉 아키텍처 라디에이터 그릴로 웅장한 인상을 구현했습니다. 속도감이 느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C필러의 독특한 입체 패턴 크롬 가니쉬로 4세대 카니발의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했습니다.

좌우가 연결된 슬림한 리어콤비 램프와 크롬 가니쉬, 웅장한 후면 범퍼 등을 통해 강한 존재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내는 매력적인 첨단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무한한 공간 활용성이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에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더해 사용자의 일상에 공간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신형 카니발의 실내를 디자인했습니다.

12.3인치 계기반과 터치스크린 모니터를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버튼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크렐 사운드 시스템과 앰비언트 라이트는 감성적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파워트레인은 3.5 가솔린과 2.2 디젤을 들고 돌아왔습니다. 8단 자동 변속기와 호흡을 맞추며 편안하고 안락하고 정숙해졌습니다. 3세대 플랫폼을 사용해 더 커지고 무게중심을 낮췄습니다. 서스펜션도 다시 조율해 보다 정숙하고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감각을 품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7인승과 9인승의 다양하고 꽤나 활용도 높은 시트 포지션과 공간 활용성입니다. 7인승과 9인승의 실제 공간 활용성, 차이점 등을 꼼꼼하게 리뷰해 봤습니다.

 

반응형